메가소방 7-8월 개강 ‘안정적 합격권’을 위하여 시작부터 확실하게! 기초 입문&개념 완성

신규 개강 강좌 & 입고 교재 한 눈에 보기

잠깐! 꼭 확인하고 가야하는 메가소방 학습가이드

“2023년 시험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탄탄한 기본기입니다.”
  1. 2022 시험 제도 개편 이후 처음 치러진 소방공무원 시험에서 소방학개론과 행정법총론의 난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소방학개론은 기존의 소방 공무원 시험에서 다루는 범위라고 보기 어려운 기능사 지식의 문제, 기술사 서적에 포함된 문제가 출제되며 역대급 난도를 보였습니다. 또한, 행정법총론의 경우 국가직 9급 수준으로 지문의 길이가 길어지고, 판례 위주의 경향성을 반영하여 체감 난도는 더욱 높았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처럼 필기 시험 과목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앞으로도 소방 전문 과목은 높은 난도로 출제될 가능성이 농후하며, 행정법총론 역시 문제가 공개되면서 일반 공무원 시험 문제와 유사해지고 있어 앞으로도 이 정도의 난도로 출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려워진 과목에 대비할 수 있는 힘은 결국 탄탄한 기본기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빈틈없는 이론 학습을 위해 기초부터 심화까지 차근차근 충실히 해내는 학습으로 안정적인 합격권으로 진입하세요!
  2. 초시생 이라면?
    • 1)

      이론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기초 입문 강좌나 다양한 학습법 캐스트 등을 통해 현재 출제 경향이나 학습법을 정확하게 확인한 다음 이론 학습을 시작해야 효과적인 공부가 가능합니다.

    • 2)

      소방 전문 과목과 행정법총론 과목의 어려운 난도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최근의 출제경향에 맞춘 입문-기본/심화이론 과정을 단계적으로 꼼꼼히 거쳐야 합니다. 단, 학습할 내용이 많다고 무작정 기본서부터 공부하는 것보다 입문 강좌 등을 통해 학습의 방향을 설정하거나 기초적인 내용을 먼저 정리하고 시작하는 것이 기본/심화이론 강좌를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배경이 됩니다.

    • 3)

      소방관계법규 과목의 경우 상대적으로 무난한 난이도이지만 이론 학습을 가벼이해서는 안됩니다. 예전과 같이 굉장히 지엽적이고 어려운 부분이 많이 출제되지 않기 때문에 적절히 학습의 범위를 좁히되, 반드시 나오는 핵심이론에서 실수하지 않도록 이론을 반복 점검하는 학습의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3. 재시생이라면?
    • 1)

      응시 과목에 대해 자신이 부족했던 부분이 무엇이었는지 전반적인 재점검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틀린 문제는 문제풀이 요령을 몰라서 라기보다, 이론을 확실하게 알지 못하고 애매하게 이해했거나 단순 암기학습으로 응용력을 기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존 나의 이론 학습에 문제점을 다시 한 번 점검해보고 보완하는 학습이 필요합니다.

    • 2)

      어느 정도 이론 학습을 했다고 판단하더라도 시험의 경향에 맞춰 이론 학습은 다시 한 번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 단순히 지금까지 내가 공부했던 이론서를 바로 다시 펴기보다 최근 시험에 대한 경향 분석이나 집중 및 추가 학습이필요한 부분이 없는지 점검해보고 이론 학습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3)

      이론에 약점이 뚜렷한 재시생이라면 이론 강좌 전체를 꼼꼼하게 다시 한 번 복습하며 학습하는 것이 필요하겠고,이론이 어느 정도 정리가 된 재시생이라면 전반적으로 빠르게 이론을 점검하되, 출제경향이 달라진 부분에서는 꼼꼼하게 다시 한 번 정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시기에 주목해야 하는 HOT PICK

-메가패스 수강생은 강좌 상세화면에서 '패스 강좌 담기'버튼을 통해 수강신청 할 수 있습니다.

지금 7~8월 새강좌를 구매하시면 수강기간 +30일 특별연장 혜택을 드립니다. ◆ 이벤트 기간 : 2020년 6월 23일(화) ~ 7월 12일(일) ◆

※ 수강기간 연장은 7/13(월) 일괄 적용 예정입니다. (단, 무료강좌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